본문 바로가기
취미 생활/초보요리

[초보요리]초간단 두부요리 ,햄요리 아이반찬 , 아이간식 두부햄샌드위치

by 주주(JOOZHU) 2020. 4. 4.
안녕하세요 주주하나입니다 . 

 

시간이 지날수록 요리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져서 이것저것 안해본요리 , 신박한 요리를 계속 찾아다니다가 
 
역시나 아이반찬에 맞고 , 해보지않았던 요리를 찾게되었습니다 . 

 

두부햄샌드위치
 
두부햄 샌드위치입니다 . 
 
처음에 저도 인터넷 찾아보다가 이거 간단하겠다 해봐야지 라고 생각했는데 
 
재료만 간단하고 , 손에 부침가루 계란물 묻히고 , 밥먹는시간 지나서야 완성되서 약간 번거롭긴했어요 ㅋㅋ 
 
뭐 첫도전이니까 그래도 나름 선방했다라고 자기합리화(?) 하고있습니다 .....ㅎㅎ

 

두부햄샌드위치 재료

 

재료를 소개해드리자면


두부 (부침용)

 

스팸

 

계란 1개

 

부침가루

 

식용유


이렇게만 준비하시고 아이의 취향에 맞게 뿌려먹을 케찹만 준비하시면됩니다 .  
 
두부랑 스팸은 일정한 크기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잘라놔주시면 됩니다 .

 

아이간식 두부햄샌드위치 햄대치기
 
저희집은 아기가 먹기때문에 끓은물에 햄을 조금 대쳤어요, 염분이 날아간다고하더라구요 
 
너무 오래는 말고 30초~1분정도 대쳤습니다 . 
두부햄 수분제거
 
햄을 대쳤으면 , 두부랑 같이 키친타올로 겉에있는 물기만 제거했습니다 
 
이따가 부침가루를 묻히기위해서인데 , 햄을 금방대쳐서 손  조심해야합니다 ..ㅎㅎ 
아이반찬 두부샌드위치

물기제거가 끝났으면 두부2조각 사이에 햄을 넣어서 샌드위치처럼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. 

 

저희집에 두부랑 햄 양이 많이 없어서 샌드위치 2개만 만들었어요 ㅠ 

( 두부 모양 안예쁜것 봐라 .. 칼질 겁나못해)

 

 

두부샌드위치

 

부침가루랑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서 준비해주고  
 
후라이팬에 기름을 먼저 둘러서 준비해줍니다 . 이따가 부침가루에 계란물에 손이 엉망이 되기전에 미리해주는게 좋아요
 
두부햄 샌드위치를 부침가루에 먼저 묻혀줍니다 . 위아래앞뒤옆면 골고루 묻혀주고 , 계란물에 넣어서 역시 골고루 묻혀줍니다.
 
계란물 묻혀주는 사진은 못찍었어요 ㅠ 당시 손이 엉망이라 ..ㅋㅋ (초보요리는 무슨 그냥 똥손이구먼)

 

두부햄샌드위치
 
계란물을 다 묻히고 , 기름두른 후라이팬에 올려줍니다
 
이제 골고루 부치는 일만 남았네요 , 샌드위치 하나는 두부한조각 모자라서  두부한조각+햄한조각으로만 만들었어요 
(재료도 넉넉히 준비안하고 포스팅을하다니 이건 미친짓이야)
역시 앞면뒷면 옆면 골고루 중불로 익혀줍니다 . 
 
얼추 모양이 나왔죠 ? ㅎㅎ
뭔가 중간에 치즈를 넣어보고싶은 살짝들었는데 (개소리) 그냥 원래대로 이대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ㅎ

 

 
다 익혔으면 다시 도마위에 올려서 3등분으로 잘라줬어요.
 
치즈는 못올려도 겉에 케찹정도는 올려줘도 괜찮겠지생각하고 3조각정도 얹어줬어요 ㅋㅋ 
 
그래도 첫도전이었는데 나름 선방해서 다행인것같아요 , 저희는 아기가 먹을거라 그대로 했는데
 
만약 싱겁다면 두부를 밑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. 
 
이렇게 오늘의 한끼도 해결했군요, 초보요리라 이런 음식도 진땀을 뺀 1인으로서 더 노력해야겠어요 ㅠ 
 
오늘의 초보요리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.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