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중국에서의 일상/중국 간식, 음식 리뷰

[중국음식리뷰] 중국야식 한방백숙 - 药膳鸡야오샨지(feat.양꼬치)

by 주주(JOOZHU) 2020. 1. 9.

안녕하세요 주주하나입니다 .

 

육아에 피로가 쌓인 저희 부부는 와이프친구와 함께 찜질방을 다녀온 뒤

 

야식을 먹으러 왔어요 !

 

그것은 바로 중국식 한방백숙 药膳鸡 야오샨지 입니다.

 

가게 바깥배경도 한번 찍어야되는데 못찍었어요 ㅠ

중국백숙

솔직히 이 음식은 강소성 태주에 온 뒤로 처음 알게된 음식이에요

와이프 고향이 강소성 태주이고 , 야오샨지가 태주 전통음식이라고 합니다 .

중국한방백숙 설명

가게에는 야오샨지의 먹는방법과 효능 등을 알려주는 표지판을 걸어놨어요

원기충전 , 기력회복 , 피부미용 , 산후조리 등 좋은 효능이 적혀져있어요

생각해보면 한국의 삼계탕이랑 비슷한 점이 있는것같아요

 

하지만 이 음식은 말로만 백숙이고 , 먹는방법은 거의 훠궈랑 비슷합니다 .

양념재료

아주 큰 가게를 간것이 아니고 , 와이프가 알고있는 작은 단골집을 간거라서 양념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

짧게 설명하자면

 고추장, 고추기름 , 식초 , 마늘, 간장 , 고수 등 이정도 밖에 없었지만 양념을 만들기에는 충분했어요

훠궈양념

저는 이렇게 고추장, 고추기름, 마늘정도 섞어봤어요

보기만해도 아주매워보이네요..ㅎㅎ

중국백숙 양념

와이프가 양념에다가 육수 넣어서 같이먹어야된다고해서 바로 넣었습니다 .

한젓가락 먹어봤는데 그래도 맵더라구요 ㅋㅋ

저는 오리지널 닭육수만 먹었어요 결국 ㅋㅋㅋ

와이프 작품 양념,,,

저는 중국을 몇년동안 살아보았지만 고수는 진짜 못먹겠어요 ㅠㅠ

중국닭백숙

닭이 한마리 통째로 들어간게 아니고 닭도리탕보다 조금 더 잘게 잘라져서 들어가서 먹기에도 간편했어요!

야오샨지 재료

저희는 추가로 면이랑 두부, 야채등을 시켰어요 , 고기를 다 건져먹고 마지막에 넣는다고 하더군요

약간 고기 다먹고 볶음밥 같은 단계라고해야하나..?

닭백숙훠궈

이렇게 재료들 넣으니까 뭔가 진짜 훠궈느낌이 납니다 ㅋㅋ

중국맥주

야식먹을때에는 이것이 빠질 수 없죠 !

양꼬치오돌뼈

양꼬치와 돼지오돌뼈는 옵션!

꼬치들은 옆집에서 시켜서 가져왔어요!

한국에서는 다른집에서 시켜서 가지고먹으면 눈치를 봐야되는데 여기는 그런 눈치 볼 필요가없어요 ㅎㅎ

음료수, 음식 다 가지고와서 먹어도되네요 ㅎㅎ

 

국물육수는 진짜 진국이었어요 !

나중에 중국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싶어요

 

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

다음 리뷰는 더 좋은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!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