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취미 생활/초보요리

[초보요리]메추리알 요리(1) - 아기간식,반찬 메추리알 꼬치튀김

by 주주(JOOZHU) 2020. 4. 11.

안녕하세요 주주하나입니다 . 

 

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깐메추리알을 발견해서 이걸로 여러가지 요리를 해보고싶다는 욕구가 갑자기 나버려서 

 

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 

 

먼저 오늘 알려드릴 초보요리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메추리알 꼬치튀김입니다. 

 

메추리알 꼬치튀김

사실 이 요리도 제가 처음 도전하면서 사진을 찍고 포스팅에 도전을 하는건데요 , 하다가 실수가 많아가지고 

 

와이프 도움요청도 조금 있었어요 ㅠ 초보요리는 항상 몸이 고생합니다 .... 

 

먼저 재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.

메추리알 튀김 재료


깐 메추리알 약 15개~20개

계란 2개

빵가루 약 1컵(종이컵기준)

밀가루 2큰술

꼬치 막대기

식용유 넉넉히


일단 제가 만들었던 메추리알 꼬치튀김을 칼을 한번도 사용을 하지 않았고 , 

 

중요한건 깐 메추리알을 구입을 해서 조리를했기때문에 , 메추리알을 삶고 껍질벗기는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.

 

나중에 부득이하게 껍질있는 메추리알을 구입을 하게된다면 삶아서 껍질벗기고 조리하는 과정까지 도전해보겠습니다 :)

 

메추리알 꼬치

먼저 메추리알로 꼬치를 만들어주고 준비해주시고

밀가루랑 빵가루는 접시에 담아서 준비해주세요 ,계란도 넓은 볼에 깨서 풀어주세요 

 

메추리알 튀김

그 다음 별 복잡한 과정없이 밀가루 - 계란물 - 빵가루 순으로 잘 묻혀주기만 하면 됩니다 

 

잘 안묻힌다면 숟가락으로 퍼서 묻혀주면 쉽게 묻을 수 있어요! 

 

메추리알 튀김 계란물
메추리알 튀김 빵가루

접시나 최대한 넒은 볼에다가 넣고 하면 빨리 진행이 되는데 저는 애매한 접시에다가 놓고 해버려서 숟가락으로 하나하나씩 묻혔어요 ㅠ (몸이고생)

 

메추리알 튀김

그렇게해서 완성된 6개의 꼬치 , 벌써부터 아들이 주방으로 와서 보고 맛있겠다고 그러더라구요 ㅋㅋ

(튀기지도않았는데;)

 

언뜻보면 설탕뿌린 조랭이떡처럼 보일 수 도 있겠어요 ㅎㅎ

 

메추리알 꼬치튀김

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이제 튀겨주기만 하면 됩니다! 저는 튀김요리를 많이 해본적이 없어서 실수가 많았어요 

 

튀김옷도 살짝 벗겨지고 , 불을 세게해서 기름이 튀어서 데이고..ㅜ (역시 몸이고생)

 

튀길때 기름이 튈 수 도 있으니까 꼭 불을 약하게하고 튀기는게 가장 좋습니다 ㅠㅠ 

 

 

메추리알 튀김

요거했는데 땀나냐

 

잘보시면 몇몇 튀김옷이 벗겨져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ㅜ 제가 튀기면서 조금 휘젓거려서 그런거같기도하고,, 

그래도 처음 치고는 색깔은 그럭저럭나온것같아서(자기합리화;)

나름 만족스럽습니다ㅎ

 

메추리알 꼬치튀김

사실 이상태에서 양념을 만들어서 뿌려서 먹을려고했는데 , 너무 시간소비를 많이해서 패스했습니다 ㅋㅋ 

 

그리고 아들은 양념묻은걸 그렇게 좋아하지않아서 이대로 식탁에 올라갔어요

 

메추리알 꼬치

지금 다시보니까 튀김옷이 많이 벗겨졌네요 ;; 하지만 맛을 뭐 와이프가 좋다고하면 된거죠뭐 ㅋ 

 

만들면서 보완점을 조금 생각해보았는데 

1. 준비과정에서 최대한 메추리알 수분을 제거한다

2. 튀길때 불을 최대한 약하게

3. 너무 휘젓거리지 말자

 

나중에 더 연구를 해보고 , 조금더 완성도있고 추가로 양념까지 만들어서 완벽한 메추리알 꼬치튀김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 

 

오늘의 레시피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. 초보라 요리가 엉망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 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