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취미 생활/초보요리

[초보요리] 중식요리 - 홍샤오지红烧鸡 찜닭요리

by 주주(JOOZHU) 2020. 2. 6.

 

안녕하세요 주주하나입니다

 

한국 가정집에서 중식요리를 한다는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. 

 

하지만 와이프는 타지생활을 하고있기 때문에 고향의 맛이 그리울때가 있을 것이고 , 저도 그 느낌을 너무나 잘 알고있기때문에

 

와이프에게 중식요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! 

 

이름은 红烧鸡 홍샤오지이며 , 

 

대부분 사람들은 홍샤오로우를 알고있을겁니다 . 돼지고기를 간장에 볶아서 만드는 요리인데 , 돼지고기가 닭으로 바꼈을 뿐입니다 ..ㅎㅎ

 

홍샤오지

원래 기본재료들을 나열하고 찍어줘야되는데 까먹었어요 ㅠ 저도 모르게 바로 요리를 시작해버렸음..ㅠㅠ 

 

재료를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 

 

닭볶음탕용 닭 500g  , 생강, 마늘 , 파 , 목이버섯, 당근 , 팔각, 간장, 식용유 입니다 . 

 

닭의 잡내를 없애기위해 , 물을 넣고 닭과 생강, 그리고 팔각을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. 

 

팔각

팔각은 중국의 향신료인데 , 저희는 안산 원곡동가서 구했어요 뭔가 좀더 중국의 향을 살릴 수 있습니다 

 

중국 찜닭

물이 끓어오르면 떠다니는 닭기름를 제거하시고 5~10정도 중불에 더 끓여주고 물을 제거했습니다 . 

 

나중에 볶을때도 같이 끓인 생각과 팔각도 같이 제거해줍니다 .

 

홍샤오지 재료

저는 끓이는 동안 목이버섯과 파, 당근을 손질했어요.

생강은 그냥 편으로 되어있는거 썼고 , 마늘은 그냥 통으로 넣었어요 

 

볼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생각을 먼저 넣습니다 

홍샤오지

그리고 닭이랑 , 당근 ,파 ,목이버섯을 넣어주고 간장 4큰술를 넣어줍니다 . 

 

중국간장
중국간장

저희는 원곡동에서 급하게 구매한 중국 간장을 이용했어요 , 하나는 일반 간장이고 , 다른하나는 색을 내기 위한 간장인데 

 

한국간장을 쓴다면 맛간장이나 , 진간장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.

红烧鸡

간장을 넣고 살짝 볶다가 물을 자박자박하게 넣어줬어요 , 그리고 뚜껑을 닫고 졸여줍니다 . 

 

중국요리 홍샤오지

5분정도 졸이고 나서 뚜껑을 열었을때 ..ㅎㅎ 

 

와이프에게 엄지척을 받았습니다 :)

 

중국 홍샤오지

솔직히 술 안주로도 잘 맞고 , 밥반찬으로도 제격이어서 저도 좋아하고 , 아이도 되게 잘먹어요 

 

홍샤오지 红烧鸡

약간 찜닭맛과 아주 흡사한데 , 팔각이랑 중국간장을 넣어서 그런지 조금더 중국풍을 느낄 수 있습니다 :)

 

매번 제가 사진을 찍을때마다 와이프에게 핍박을 받아요 ㅠ 못찍는다고 ...ㅋㅋ 

 

오늘도 맛있게 한 끼 먹었습니다 ,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:)

 

 

댓글